타로 카드 의미/메이저카드

3. The Empress

레오 2018. 4. 8. 01:28
반응형


웨이트 계열 타로카드의 네번째 메이저 카드는 The Empress 카드입니다. 이 여왕 카드를 포함해 이어지는 카드들 모두 '권력' 혹은 '영향력'이라는 키워드를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그 공통의 키워드 안에서 조금씩 다른 의미들을 가지고 있죠. 이렇게 묶어서 이해하면 카드를 해석하기 조금 편하겠네요.

여왕은 높은 신분을 의미하는 만큼 스스로 무엇을 해낸 캐릭터라기 보다는 온실 속의 화초와 같은 느낌을 접근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이 때 카드 속 인물의 성별은 별로 중요하지 않아요. 비너스(금성)을 상징하는 심볼이 있고, 비너스가 여성성을 상징한다고 하더라도 대상을 꼭 여성으로 한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그런 인물 누구나를 의미할 수 있죠. 여왕 카드가 가지고 있는 힘의 근원은 '매력'입니다. 항상 주변의 도움과 존중을 받음을 의미해요. 얼핏 좋은 것 같지만 독립적인 것을 추구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카드라고 하기 어렵죠. 주도성이나 독립성은 조금 떨어진다고 해야할까요. 타로 카드에 무조건 좋은 카드나 무조건 나쁜 카드는 없습니다.

사진 속 인물의 드레스에는 석류 열매가 수 놓여있습니다. 다른 카드에도 등장하는 열매입니다만, 이 석류는 특히 성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만약 질문이 연애나 성적인 문제라면 몹시 긍정적인 사인이 되겠네요.

여왕 카드를 통해 조언을 얻기 위해 몇 가지 문장을 추출 한다면, '몹시 안정적이고 풍요로울 수 있다' 혹은 '자아 실현이 부족하다'와 같은 종류의 조언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