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 카드 의미/마이너카드

pentacles - 5. Five of pentacles / 6. Six of pentacles

레오 2018. 6. 13. 00:04
반응형



5. Five of pentacles




다섯번 째 펜타클 카드입니다. 보기만 해도 좋지 않은 느낌이 듭니다. 마이너 카드에 등장하는 숫자 5는 균형을 이루는 숫자 4 다음에 오는 숫자로 그 균형을 깨뜨리거나 변화시키는 수 입니다. 포 오브 펜타클 카드가 안정적인 상태를 의미했다면, 파이브 오브 펜타클은 그것의 변화를 의미합니다. 이 변화가 갑작스럽긴 하겠지만 너무 낙담하지 마세요. 주변을 둘러보면 누군가 손을 내밀거나 혹은 나를 도와줄 스스로의 재능이나 돌파구를 찾을지도 모릅니다. 이 카드가 분명한 실패를 의미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어쩌면 당신을 더 좋은 곳으로 데려갈지도 몰라요. 주변에 내게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 사람이나 사물이 없는지 잘 살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미래의 영화를 위해 자존심은 잠시 내려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지금은 무조건 방어적이 되기보다는 정신적인 여유를 찾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6. Six of pentacles


  

식스 오브 펜타클 카드입니다. 숫자 6은 가장 조화로운 숫자 중 하나입니다. 그림 속 인물이 자신의 재물을 필요한 이들에게 나누어 주고 있네요. 자신의 재능이나 재물이 넘쳐, 필요한 곳에 적절히 사용하게 되겠군요. 이는 무분별하고 무절제한 소비를 의미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모두의 성공을 위한 합당한 댓가를 지불하는 모습에 가깝습니다. 그리고 내가 베푼 도움은 더 큰 힘이 되어 돌아올 것입니다. 어쩌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들이 아직도 성에 차지 않아 충분치 못하다고 느낄지 모르겠습니다만 잘 생각해보면 주변과 나눌 것이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 이 같은 때에 인색해지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반대로 가진 것 이상을 무조건 베풀어서도 안됩니다. 뭐 어쩌라는 거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반드시 베풀되 손해를 남겨서는 안되는 것이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