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 카드 의미/메이저카드

0. The Fool

레오 2018. 4. 4. 23:03
반응형




<0. The Fool>

웨이트 계열 타로 카드의 0번 카드는 The Fool 카드 입니다. 일반적인 의미로 Fool은 '바보'라고 해석할 수 있지만, 타로에서의 뉘앙스는 광대나 몽상가에 좀 더 가까워요. 카드의 해석도 그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현실적인 기반이 없는 상태에서 몽상만 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어떤 조언을 해줘야 할까요? 이런 식으로 생각해보면 조금 쉬울 것 같네요.

카드에 등장하는 상징들을 대략 살펴보면, 태양은 일종의 충만한 정신 상태를, 발 앞의 낭떠러지는 눈 앞의 난관이나 불안을 나타냅니다. 카드 속 인물은 현실을 직면하기 보다는 하늘(이상)만을 쫓으며 위태롭게 나아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는 새로운 일이 시작되는 것을 의미하고, 이 때의 새로운 일이란 대게 충동적인 일에 가깝습니다. 따라서 조금은 통제가 필요한 상황 임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인물 옆의 개는 조력자가 있는 상황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때로는 그 조력자가 자신 안의 충동이기도 하지요. 동시에 몹시 순수하고 자유로운 정신 상태를 나타내는 카드이기도 합니다. 이 카드가 조언의 지위를 가질 때에는 '새로운 시작이 필요하다.' 혹은 상황에 따라 '충동적인 마음을 조절해야 한다.' 정도의 느낌으로 해석이 가능할 것입니다.

타로 카드는 질문의 맥락과 상황에 따라 무수히 많은 방향으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때로는 긍정적인 의미가 되기도, 부정적인 의미가 되기도 하지요. 그런 이유로 여기에서는 숨겨진 의미까지 살피지는 못할 것입니다. 다만 표면적이고 일반적인 의미 정도로 이해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