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 카드 의미/메이저카드

2. The High Priestess

레오 2018. 4. 7. 00:35
반응형


<2. The High Priestess>

웨이트 계열 타로 카드의 세번째 카드는 2번 카드인 The High Priestess 입니다. 여사제라는 카드의 이름이 의미 하듯이 지혜롭고 신비로운 영적 힘을 가진 존재를 나타냅니다. 카드를 가만히 보세요. 수다스럽지 않고 조심스러운 느낌이 그대로 전달되지 않나요. 타로 해석의 힘은 카드가 가진 고유의 의미를 포함해서 그 이면의 다양한 도구들(심리학이나 상담학, 혹은 수비학이나 카발라와 같은)도 물론 중요하지만 카드가 자신에게 주는 순간의 '인상' 역시 몹시 중요합니다. 같은 카드라고 하더라도 때로는 위로하는 눈빛을 보내기도 하고, 때로는 질책하고 경고하는 눈빛을 보내기도 하는 것입니다.

다시 여사제 카드로 돌아와 카드의 상징들을 좀 살펴봅니다. 카드 속의 여사제는 눈을 정면으로 응시하고 입을 굳게 다물고 있습니다. 이는 깊은 곳까지 꿰뚫어보는 지혜를 나타냅니다. 인물을 중심으로 양 쪽에 서있는 기둥은 각각 흑과 백, 음과 양을 나타내는데 이 역시 인물이 가진 지혜의 깊이를 나타내는 상징입니다. 여사제 카드는 보통 내면의 문제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아요. 그리고 문제를 단호하게 정리하기 보다는 좀 더 부드러운 방식으로 해결하기 원합니다. 약간은 비밀스러운 고민일 수도 있겠어요.

이 카드를 통해 조언을 얻고자 한다면, '정신을 맑게 하고 자신의 내면과 주변을 두루 살필 수 있다' 혹은 '성숙한 마음으로 상대를(혹은 문제를) 대할 필요가 있다' 정도의 조언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