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The Chariot> - 전차
메이저 타로의 7번 카드는 The Chariot/전차 카드입니다. 사실 포스팅에서 타로 카드의 의미를 아주 상세하게 설명드리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은 가까운 미래를 점치기 위해 타로를 사용합니다만, 기본적으로 타로 카드는 조언을 얻기 위한 도구이기 때문에 누적된 경험이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저도 기본적인 의미들만 설명하고 있습니다.
전차 카드의 가장 기본적인 키워드는 '과감함'입니다. 이렇게 키워드를 기억해두고 거기서 파생되는 의미들로 상황에 맞게 해석해 나가면 되는 것입니다. 이 카드에 등장하는 주요한 기호들은 전면의 인물과 전차, 그리고 흑과 백의 스핑크스입니다. 인물의 표정은 몹시 자신감 넘쳐보입니다. 하지만 주변을 별로 살피는 것 같지는 않네요. 왠지 메이저 4번 카드였던 황제 카드의 인물과 비슷한 느낌이 있습니다. 앞의 두 스핑크스는 메이저 2번 카드인 여사제 카드의 두 기둥과 비슷해보이는군요. 하지만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여기서의 선과 악, 양과 음은 좀 더 동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어요. 여기서는 자신만의 논리를 가지고 움직이는 모습으로 이해하면 됩니다. 사실 이 전차 카드는 해석이 조금 난해합니다. 여러 상황에서 자주 등장하는 카드이기도 하고, 하나의 상징으로 특정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전차 카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조언들로는, '과감하고 끈질기게 돌진해갈 필요가 있다.', '리더십을 가지고 주변을 대해야한다', '새로운 목표를 찾아 떠날 필요가 있다'와 같은 조언들이 가능하겠네요. 각자의 상황에 더 적합한 해석을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