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 카드 의미/메이저카드

6. The Lover

레오 2018. 4. 9. 22:24
반응형




<6. The Lover> - 연인

웨이트 계열 타로의 메이저 카드 6번은 연인 카드입니다. 타로에 그려진 그림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이 카드는 '관계'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연인 카드라는 이름이 지어져 있지만 사실 모든 관계나 상황에 따라서 그에 적합한 해석이 가능합니다. 카드에 등장하는 두 인물의 모습을 통해 이들이 서로에게 '열린' 관계를 맺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대체로 다양한 가능성을 의미합니다.

특정한 상황에서 이 카드가 나왔다면, 서로 숨기는 것이 없이 소통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보여집니다. 특별히 이 카드는 조금 성적인 의미도 내포하고 있습니다. 인물 뒤로 보이는 뱀과 열매, 그리고 불 붙은 나무와 같은 상징들은 성적인 욕망을 포함한 다소 유혹적인 욕망을 나타냅니다. 카드의 인물이 각각 여자와 남자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모든 종류의 성적 가능성을 가진 관계에서 적용할 수 있겠지요. 그렇다고 성적인 해석만이 가능한 것은 아니에요.

연인 카드는 몹시 산뜻한 의미를 가진 카드이기 때문입니다. 축복 받은 관계 (꼭 연인만의 관계가 아니라 우정이나 형제자매애와 같은 해석도 가능해요.)를 나타낼 수 있고, 새로운 상황이나 기회를 맞이한 때에도 종종 등장하는 카드입니다.

연인 카드를 통한 조언은, '진정한 소울메이트를 만날 수 있다' 혹은 '상황이나 상대를 욕망을 통해 바라보지 말고 진심으로 대할 필요가 있다' 정도의 해석이 가능하겠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