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 카드 의미/메이저카드

8. Strength

레오 2018. 4. 11. 21:57
반응형





<8. Strength> - 힘, 균형

메이저 타로 카드의 8번은 Strength 카드입니다. 보통은 '힘 카드'라고 불리워지는 카드입니다. 하지만 의미를 좁혀 좀 더 정확한 키워드를 이야기해보자면 '기/기운의 균형'이 더욱 적합할 것입니다. 이 카드에는 한 마리의 맹수와 한 사람이 등장합니다. 꽃으로 치장한 사람은 여성스러운 모습을 하고 있으며 맹수는 길들여지지 않아 거친 야생의 모습을 간직한 느낌을 줍니다. 마치 남성성과 여성성의 겨루기 같아 보입니다. 되도록 성별을 나누어 표현하지 않으려고 하지만 그냥 그런 뉘앙스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아요.

"부드러운 칼이 더 잘 드는 법이다" 라고 종종 이야기 하지요. 정확히 그런 의미의 카드입니다. 길들여지지 않은 에너지를 부드럽고 강하게 제압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여기에서의 힘은 육체적 힘이라기보다는 정신적인 힘을 의미해요. 몹시 성숙한 형태의 파워입니다. 혹은 이 카드를 뽑았을 당시의 상황이, 문제를 컨트롤 하지 못해 몹시 애를 써야하는 상황임을 나타내는 것이기도 합니다.

이 카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조언은 무엇이 있을까요. 나열해봅시다. '충동을 억제하고 부드럽게 제압해야한다.', '상대방에 대한 화를 다스리고 오히려 감싸줄 필요가 있다', '육체적인 힘보다는 정신적인 힘을 사용해야하는 때이다' 저는 이 정도가 생각이 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