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 카드 의미/마이너카드

wands - 9. Nine of Wands / 10. Ten of Wands

레오 2018. 6. 2. 18:14
반응형



9. Nine of Wands




마이너 카드, 4원소를 나타내는 카드의 종류마다 각각 10장의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1부터 시작해 10으로 끝나는 것이지요. 처음에 1이 무언가의 시작을 의미한다고 했으니 10은 그것의 완성이나 진행 정도를 의미하겠지요. (10으로 갈 수록 더 많으니 무조건 더 좋아지는 것은 아니에요. 과유불급) 인간의 그릇은 정해져 있습니다. 물론 그릇의 크기는 상황과 역할에 따라 변할 수 있겠죠. 어쨌거나 한정된 그릇에 많은 에너지를 무조건 우겨 넣을 수는 없습니다. 이 '나인 오브 완즈' 카드의 경우가 그렇습니다. 대체로 순조로운 상황이지만 약간은 답답한 상황이지요. 하루의 일과를 빠듯하게 해치우며 오늘도 잘 넘겼다고 느끼지만 내일을 생각하면 이내 다시 숨막히는 그런 종류의 답답함! 출구가 잘 보이지 않는군요. 일단은 조금 참아보세요. 미생인 우리가 완생에 다다르기 직전 등장하는 카드입니다. 끝까지 마무리하는 게 중요합니다. 이 카드가 나왔다면, 생각보다 많은 사건들/일들에 조금 놀라셨겠습니다. 새로운 생각이나 도전을 하기엔 조금 방어적인 상황이기도 하겠네요.



10. Ten of Wands



마이너 완즈 카드의 마지막 카드입니다. 가장 많은 양의 일과 에너지를 나타내는 카드입니다. 혼자서는 감당하기 힘든 상황을 나타내기도 하고요. 그러다보니 주변을 돌아볼 여유가 없어서, 가까운 관계의 사람들에게는 간혹 질타를 받을 지도 모르고요. 이 카드는 현재의 일들이나 과열된 에너지를 조금 줄여야한다는 조언을 합니다. 긍정적인 사인은 어쨌거나 당신은 주도적인 사람이라는 부분이지요. 그렇지만 때에 따라서는 모든 일을 혼자 감당하는 것이 독이 될지 모릅니다. 주의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