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당불내증도 마음놓고 마실 수 있는 초코 두유, 망고 두유, 피치 두유
저는 아주 심한 유당불내증입니다. 이게 우유를 자주 마셔주면 몸이 다시 유당분해를 시작한다고 해서 우유를 매일도 마셔보았지만... 배만 더욱 아파올 뿐. 그래서 그냥 아예 우유를 가까이하지 않습니다. 어느 정도냐하면 우유들어간 커피를 마셔도 그날은...ㅎㅎ 상상에 맡길게요.
어쨌거나 그래도 락토프리 제품이 등장하면서 조금 사정이 나아지긴 했지만, 저희 동네 편의점에는 락토프리 우유를 아예 들여놓지를 않더군요. 저도 그냥 속편하게 우유가 마시고 싶을 때는 두유로 해결하고는 합니다. 그런데 사실 그래도 초코우유, 딸기우유 먹고 싶잖아요.
다행히 베지밀에서 두유라이크 시리즈로 초코맛, 망고맛, 복숭아맛을 출시했는데요. 출시한지 사실 좀 오래되었지만 그래도 종종 사먹다가 뜬금없이 생각이 나서 리뷰를 해봅니다! 사실 애초에 우유류를 아예 안먹어서 우유와 비교했을 때 이렇다 저렇다 할만한 체득 경험이 없기 때문에 그냥 말씀드릴 수 있는 선에서 객관적으로 이야기해봅니다. 아 갑자기 과일 망고가 먹고 싶네요...뜬금.
간단하게 말하면, 둘 다 맛있어요. 두유맛이 나는 망고나 복숭아가 거부감이 들 수도 있겠지만 사실.. 두유 맛이 그렇게 강하게 나지 않아요. 그냥 제 기준 재료맛이 강해서 주스처럼 느껴지기도 하고요. 사실 두유가 우유와 같을 수는 없겠죠. 우유 특유의 묵직한 부드러움이 두유에는 없으니까요. 하지만 두유 음료는 살짝 더 고소함이 있어요! 맛있습니다~~
그래서 이미 우유를 자주 드시고 잘 드시는 분들은, 초코두유 보다는 초코 우유를 드시는 게 나을 것 같고요. 망고나 복숭아처럼 과일 베이스의 두유 제품들은 그냥 주스처럼 가볍게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 주스를 마신다는 생각으로 드시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두유를 찾으시는 분들이 저처럼 꼭 우유를 못먹어서 두유를 먹는다기 보다는, 두유 그 자체의 매력이 좋아서 드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이렇게 선택의 폭이 다양해지니까 참 좋습니다.
이번에는 GS25 편의점에서 1+1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초코와 망고만 구매해보았는데요. 두유라이크 피치도 맛있답니다. 살짝 쿨피스? 같은 느낌이 나요. 그래도 산뜻한 맛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저는 이번이 두번째 구매인데.. 사실 자주 사먹는다고는 할 수 없어요. 1+1 행사중이라 간만에 생각나서 구매해보았네요.
그럼 여기까지 정식품의 베지밀 두유라이크 망고와 초코 맛 리뷰를 마칠게요! 간단한 마실거리 간식으로 부드러운 두유에 달콤함을 더한 두유라이크 라인을 선택해보세요!